메뉴 건너뛰기

젬마클럽

건강 이야기

tp-021.jpg

 

신진대사를 주도한다.

신진대사란 섭취한 영양물질을 몸 안에서 분해 및 합성을 한 후 에너지로 만들어, 쓰고 남은 노폐물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작용을 말한다. 현대인에게 고통을 안겨주는 질병의 대부분이 신진대사 불량으로 생긴다.

 

소화를 돕고 위장의 기능을 높인다.
위액의 주성분인 위 염산을 만드는 주재료가 소금이다. 소금은 위와 장의 벽에 붙은 불순물을 제거하고 장의 유동작용을 도우며 장내의 이상 발효를 방지해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유지한다.

 

혈관을 정화시키고 적혈구의 생성을 돕는다.
적혈구의 주성분인 철분을 소화시키는 것 역시 위 염산이다. 그러므로 소금이 부족하면 철분을 흡수하지 못해 빈혈을 일으킬 수 있다. 또한 염분은 혈과 벽에 침착된 오염물질을 제거하여 활관의 경화를 막으며, 동맥경화와 고혈압 예방에 크게 기여한다.

 

칼슘의 섭취를 도와 뼈를 튼튼하게 하고 안정된 정서와 심리상태를 유지한다.
칼슘이 부족해지는 원인은 칼슘을 섭취하지 않았다기 부다 먹은 칼슘이 효과적으로 흡수되어 활용되지 못하고, 그래서 부족한 칼슘을 체내에 저장되어 있던 것으로 충당하기 때문이다. 몸 안에서 칼슘이 소모되도록 하는 가장 큰 원흉이 바로 미네랄이 제거된 정제설탕과 정제염이다. 바이칼 다이아몬드 식염은 부족한 칼슘의 섭취를 도와주는 미네랄이 풍부한 천연식염이다.

 

미네랄의 주요 공급원이다.
인체는 생리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나트륨, 칼륨, 마그네슘, 인, 니켈, 철, 아연 등의 미네랄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생명활동 전반에 관여하며 촉매작용을 한다. 미네랄은 주로 음식물을 통해 공급되는데, 가장 중요하고 효과적인 공급원 증 하나가 바로 천연소금이다.

 

세포 생성을 돕는다.
소금은 죽거나 파괴된 세포를 제거하고 빠른 속도로 회복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깨끗한 물과 함께 좋은 소금을 정기적으로 잘 섭취하면 신체의 활동에 활기를 주는 것은 물론 피부도 윤택하게 한다.

 

해독작용과 살균작용을 한다.
염분은 유해한 물질이나 세균으로부터 우리 몸이 해를 입지 않도록 하는 시디대의 선봉장이다.
그러므로 건강을 위해 육식을 자제하고 곡, 채식을 하더라도 소금을 충분히 공급하지 못해 체액의 염도가 낮아지면 몸 안은 세균의 놀이터가 된다.

 

해열작용과 지혈작용을 한다.
손가락을 베었거나 못에 찔렸을 때 피가 나는 부위에 소금을 바르면 금방 검음 피가 맑게 되고, 응고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염성이 부족하면 상처의 회복이 늦어지고 체온 조절이 원활하지 못하면 몸 안의 염증 상태가 심화된다.

 

소금이란?

 

사람 및 동물에게 소금은 생리적으로 필요 불가결한 요소이다. 소금이 체내, 특히 체액에 존재하면서 삼투압 유지 등의 중요한 구실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단적으로, 약 70%의 수분으로 이루어진 인체에는 0.9%의 염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 염분의 주성분인 소금의 나트륨은 체내에서 탄산과 결합하여 중탄산염이 되고, 혈액이나 체액의 알칼리성을 유지하는 작용을 한다. 또한, 인산과 결합한 나트륨은 완충물질로서 체액의 산, 알칼리성을 유지시키는 구실을 하고, 쓸개즙, 이자액, 장액 등 소화액의 성분이 되기도 한다. 만일 소금섭취량이 부족하면 이들의 소화액 분비가 감소하여 식욕이 떨어지게 된다.

 

생명체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는 세포이다. 따라서 이 세포가 건강해야 생명체가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는 의미이다. 우리 몸이 가지고 있는 세포의 수는 약 100조개 정도이다. 이 많은 세포가 건강하려면 외부의 산소와 영양분을 잘 받아들여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고 내부에서 생긴 노폐물과 가스 등은 세포 밖으로 잘 내보내면 된다. 이 때 소금의 주요성분인 나트륨과 염소의 역할은 가히 절대적이다.

 

나트륨은 식물성 식품 속에 많은 칼륨 등과 함께 항상 체내에서 균형을 유지하고 있다. 칼륨이 많고 나트륨이 적으면(0.6~0.7%이하) 생명이 위태롭게 되는 경우도 생긴다. 또한 염소는 위액의 염산을 만들어 주는 재료로써 중요하다.

 

염분이 결핍되면 단기적인 경우 소화액의 분비가 부족하게 되어 식욕감퇴가 일어나고 장기적으로 전신무력, 권태, 피로나 정신불안 등 증세가 생긴다.

 

이와같이 우리 몸에 중요한 소금임에도 불구하고 현대인들은 정제염과 몸에 좋은 소금을 구분하지 못하고 무조건 소금을 기피함으로 수 많은 질병에 시달리고 있다.

 

바이칼 다이아몬드 식염은 현대인에게 절대적으로 부족한 미네랄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풍부한 메네랄과 에너지를 공급함으로 건강한 삶을 회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준다.
 

tp-022.jpg

 


위로